여흥 민씨 나무위키

여흥 민씨 나무위키

여흥 민씨 나무위키

Blog Article


조선 시대의 데이트 문화는 현대의 개념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당시의 사회적 규범과 관습에 따라, 남녀 간의 교류는 특정한 장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장소들은 사랑이 꽃피고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대가족 구조와 가부장제 사회의 특성상, 남녀의 만남은 주로 공식적인 자리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혼례를 치르거나 의식에 참석할 때 하는 화장으로, 오늘날로 치면 신부 메이크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인이 설계하고 프랑스 회사가 만든 이 온실은 완성 당시 동양 최대 규모였다고 해요. 현재는 우리나라 야생화를 전시하는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명정전은 근정전이나 인정전처럼 크지 않지만, 조선 시대 5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경희궁, 덕수궁)의 정전 중 가장 오래된 건축물이에요. 임진왜란 때 불타 없어진 것을 광해군 때 다시 지어 현재까지 이어졌거든요. 새로운 왕이 즉위하거나 여러 공식적인 행사가 열리는 곳이지요.


게다가 중국에서 비싸게 수입해 와야 하는 청화 안료는 전쟁으로 인해 공급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어요. 여진족이 세운 청이 중국을 다스리게 되자 명을 따르던 조선은 더욱 청화 안료의 수입을 꺼려했어요.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한 후 나라가 점점 안정을 찾아가면서 전국에 더 많은 가마들이 만들어졌어요.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분청사기가 대량으로 만들어졌어요.


1907년부터 창경궁에 동물원과 식물원을 설치하여 일반인에게 공개하였고, 경술국치 후 1911년에는 궁의 이름을 격하시켜 ‘창경원’이라 부르게 하였다. 또 1926년에는 경복궁 흥례문 영역을 철거하여 조선총독부 청사를 지었고, 1930년대에는 덕수궁 일부 전각을 헐어 공원으로 조성하는 등 크게 훼손시켰다. 광복 이후부터 훼손된 궁궐의 복원사업이 시작되어 1983년에 창경원은 다시 원래 이름인 ‘창경궁’을 찾으며 복원공사를 진행하였고, 1995년에는 조선총독부 청사를 철거하여 경복궁 흥례문 영역을 복원하였다. 그 밖에 창덕궁, 덕수궁, 경복궁 등도 옛 모습을 되찾기 위한 복원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시대는 가부장제와 신분제가 주를 이루는 사회였으며, 이로 인해 사랑의 개념이 현대에 비해 복잡하게 얽혀 있었습니다. 결혼은 미리 결정되었고, 배우자를 사랑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반면에 자유롭게 연애하고 사랑을 선택하는 것은 깊이 금기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제약 사항들과 부딪치는 속에서도 순수한 사랑은 찾아옵니다. 고요한 밤의 연애는 종종 은밀하게 진행되었으며, 이러한 순간들은 현재까지도 판소리나 시조 등의 문학 형태를 통해 전해집니다. 이러한 작품들, 예를 들어 '춘향전' 등은 이 시대 사랑의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11세기에 이르러 고려 사회는 점차 그 사회와 문화가 향상 되어갔다. 10세기 말에 성종이 시행한 제도정비는 주로 당을 모방한 것이어서 고려의 현실에 부합되지 않는 요소가 드러났으나, 11세기 고려사회의 실정에 맞추어 부분적 개편을 마침으로써 고려는 일대의 제도정비를 완성하게 되었다. 신라가 대동강 이남까지의 영토를 확립하고 고구려 유민이었던 대조영이 세운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여 남북국의 형세를 형성한 시기로, 남북국시대라 부르기도 한다. 진흥왕 때에 이르러 내부 결속을 다지고 활발한 정복 활동을 전개하면서 삼국 간의 항쟁을 주도하기 시작하였다.


1593년 조영(趙嶸)이 그린 <군산이우도 群山二友圖>(건국대학교박물관 소장), 귄필(權畢)이 자신의 초상을 그린 <사시도 思詩圖>(개인 소장) 등이 사대부의 고아한 생활상을 그린 풍속화이다. 동측실과 전실에는 부엌에서 음식을 장만하는 장면, 우물가에서 물을 긷는 장면, 수박(手搏)하는 장면, 방아찧는 장면, 뿔 나발을 부는 장면 등 묘 주인과 관련되는 생활 모습이 그려졌다. 409년에 조성된 <덕흥리벽화고분>은 안악3호분과 유사한 형식을 갖추고 있으나 표현 양식에 있어서는 보다 고구려화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그 사이사이에 사냥하는 모습, 제사장 및 무당의 모습 등의 생활 장면이 새겨져 있다. 사냥하는 장면은 한 손은 허리에 대고 한 손으로는 무기를 들어 멧돼지에게 던진다던가 두 손을 내밀어 무기를 잡아 사슴이나 족제비를 잡고 있는 자세이다. 앞에서 보신 것처럼 조선시대에도 예뻐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그에 따른 부작용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국제 사회의 비난 여론을 받고 일본 외무성은 명성황후 암살의 주동자인 미우라 공사 등을 소환하여 재판과 군법회의에 회부하였지만 증거 불충분임을 판시하고 전원 무죄를 선고하여 석방시켰다. 이에 조선에서는 반일 감정이 극도로 고조되었고, 위정척사를 주장하는 선비들의 주도 아래 전국적으로 의병이 봉기하여 친일파와 일본의 상인 및 어인 등을 공격하고 일본군 수비대와 각지에서 교전하였다. 을미의병은 유인석, 김복한, 기우만, 이강년 등이 주도하였다. 일본군이 의병 토벌로 서울을 비우게 되자 고종은 1896년 2월 11일에 경복궁에서 러시아 공사관으로 피신하는 아관파천을 단행하였다. 고종은 1897년에 덕수궁으로 환궁하고 몇달 후 대한제국을 선포함으로써 조선이란 국호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한편 조선 정부가 청나라에 파병을 요청하였다는 명분으로 청나라와 일본의 군대가 조선에 들어오고, 급기야 서로 무력 충돌을 일으키게 된다(→청일전쟁).


작품으로는 산수도(山水圖), 초충도(草蟲圖), 연로도(蓮鷺圖), 자리도(紫鯉圖), 노안도(蘆雁圖), 요안조압도(蓼岸鳥鴨圖)와 6폭 초서병풍 등이 대표적이며 그림, 서예작, 수자수 등의 작품을 다수 남겼다. 조선 후기에 가서는 우암 송시열, 명재 윤증 등이 사임당 작품의 예술성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이이는 어머니에 대한 효성이 지극하여 15세 때에 어머니 신사임당이 병으로 자리에 눕자, 외할아버지의 위패를 모신 사당에 홀로 들어가 매일 1시간 동안 기도를 올릴 정도로 어머니를 아끼는 마음이 컸다. 행방불명이 된 이이를 찾던 가족들은 외조부 신명화의 사당에 엎드려 어머니를 낫게 해달라는 어린 아이의 정성어린 기도에 탄복하였다 한다.

https://www.hyugetel.biz 휴게텔 휴게텔사이트 휴게텔후기 https://www.hyugetel.biz

Report this page